카테고리 없음 / / 2021. 6. 19. 00:48

[IT] 인공지능이란?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공지능에 대해서 진행해보려합니다!

인공지능이란?

인공지능 또는 AI는 인간의 학습,추론,지각 그외에 인공적으로 구현한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이를 포함한 컴퓨터이라고 말할수 있다.  하나의 인프라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인간을 포함한 동물이 갖고 잇는 지능 즉 Natural intlligence 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지능을 가지고있는 컴퓨터 시스템이라고 말하며, 인간의 지능을 기계등에 인공적으로 구현하였다고 하네요 . 일반적으로 범용 컴퓨터에 적용한다고 가정하고, 또한 그와같은 지능을 만들 수 있는 방법론이나 실현 가능성 등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를 지칭합니다

 

인공지능의 초기역사

이론과 발전 상당수 인공지능 연구의 목적은 심리학에 대한 실험적인 접근이였습니다. 언어지능이 무엇인지를 밝혀내는게 주목적이였다고 하는데요. 언어지능을 제외한 인공지능에 대한 시도들은 로보틱스와 집합을 이루게 되는데요 생물학과 정치과장으로부터 나오게되며 사회적 계획성과 인지성의 능력들은 떨어지지만 인간과 유사한 복잡한 인식방법을 가진 동물뿐만아니라 곤충까지 포함한 동물학 까지도 인공지능이 시작됩니다. 여러가지의 생명체들의 모든 논리구조를 가져온다는건 쉽지 않을텐데 말이죠. 이걸또 수치화, 기계화 한다는것이.. 참 대단합니다.  인공지능 학자들은 인간보다는 동물이 모방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러나 동물의 지능을 만족하는 계산 모델은 따로 없다고 하네요.  매컬라가 쓴 신경 행동에서 내재적 사고의 논리적 계산 튜링의 기계와 지능의 계산 그리고 리클라이더의 인간과 컴퓨터의 공생 이런 부분들이 기계지능에 대한 독창적인 논문들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연구에 바탕을 둔  작업이 결실을 만들에 냄에 따라서 반대를 하는 사람들도 생겨나는데 예전에는 지능적 인 일이라고 주장하던 컴퓨터 체스,바둑 등과 같은 직업에 대해 말을 바꾸고 있다고 비난하였다고 하네요. 

 

인공지능의 탄생

1940년대 후반과 1950년대 초반에 이르러서 수학,철학,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에게서 인공지능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 되었습니다. 1956에 이르어야 학문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생각하는 기계에 대한 초기 연구는 30년대 후반기 부터 50년대 초기에 유행한 아이디어 였는데요. 당시 신경학에 연구는 실제 뇌가 뉴런으로 이루어진 전기적인 네트워크라고 보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확실하다고 생각하지만요,. 위너가 인공두뇌학을 전기적 네트웤의 제어와 안정화로 나타냈다면 새년의 정보과학은 디지털 신호로 묘사를 했다고합니다. 또 튜링의 계산 이론은 어떤형태의 계산도 디지털로 나태낼 수 잇음을 확인했다고 해요. 엄청난 사람들이 많네요 .... 이때 밀접한 연관이 생기면서 인공두뇌의 전자적 구축에 대한 아이디어가 번뜩! 나온거라고 하네요. 윌터의 거북이 로봇이 이 아이디어를 중요하게 포함한 연구의 예시라고 들수 있겠네요. 이때는 아날로그회로를 통해서 만들어졌지만 이때 디지털적으로 뇌를 만들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월터피츠, 워런매컬러 두명은 인공 신경망에 네트워크를 분석하고 그들이 어떻게 간단한 논리적 기능을 하는지 보여주었고. 그 이후 신경 네트워크 라는 기술을 첫번째로 연구한 사람들입니다.. 이런 천재들  이대 마빈 민스키를 만나게된 1951년 신경네트워크 인 snar 를 축하였고 민스키는 향후 50년동안 인공지능의 가장 중요한 지도적 혁신적 인물중 하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의견해

이렇게 인공지능의 개념, 역사를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양이 많아서 집중하기 힘들거 같아서 2번째 3번째 편으로 만드려고 합니다. 요즘은 ai라는 개념들이 많이 나오고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것도 it에 핵심으로 변한지 꽤 됬죠 사실 이분야는 아무것도 모르고 무지하지만, 관심은 가지고 있었답니다 말로만.. ㅋㅋㅋ 이번에 개념과 활용분야 이런거 써 내려가면서하나씩 점검해가는 시간을 하나씩 알게되겠죠.. 여러분들도 너무 어려워만 하지말고 ! 알고만 갑시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